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질병

고로쇠물 미세 기생충 진실

by kimbot 2023. 3. 24.
반응형

고로쇠물에 미세 기생충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고로쇠물은 봄철에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는 수액으로 건강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로쇠물에 혈액 속 미세 기생충이 들어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일까요? 아니면 거짓일까요?

 

고로쇠물-미세기생충
고로쇠물에 미생물체가 떠 다니고 있다

 

고로쇠물에 미세 기생충이 있다는 주장의 근거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고로쇠물은 살균 처리를 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마시기 때문에 기생충이 살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 고로쇠물은 나무의 수액을 채취하는 것인데, 나무의 수액 속에는 혈액 속 미세 기생충인 바벨시아나 플라스 

  모듐과 같은 원생동물이 존재할 수 있다.

- 고로쇠물을 마시면 혈액 속 미세 기생충이 인체에 침입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타당한 것일까요?

사실 검증해보면 대부분의 주장들은 근거가 부족하거나 잘못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입니다.

 

수액 채취 시기 유통기한에 따르면 요즘 판매되는 수액은 살균효과가 있는 활성산소수를 사용하여 제조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생충이 살아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 나무의 수액 속에 원생동물이 존재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잘못된 것입니다. 바벨시아나 플라스모듐과 같은 원생동물들은 보통 진드기나 모기와 같은 절지동물의 혈액 속에서 발견되며, 나무의 수액 속에서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 혈액 속 미세 기생충이 인체에 침입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도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체 내부에서 생활할 수 있는 기생충들은 특정한 조건들을 만족해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온도입니다. 인체 내부의 온도는 약 36~37도 정도인 반면, 고로쇠 수액의 온도는 약 10~15도 맞지 않습니다.

 

여기서 미세기생충은 무조건 암을 유발하고 나쁘다고 증거 영상이 있는데 무슨 소리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되는 영상과 과학적인 증거도 많습니다. 위의 내용이 꼭 진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선택은 각자의 판단입니다. 

 

 

 
반응형

댓글